Logo 미국주식

요즘 빅테크 capex 우려가 너무 다 똑같아서 [1]

막학기 | 00:02 | 조회 6 | 좋아요 0

데이터센터 인프라랑 HBM 값 비싸서 마진 갉아먹는다는 얘기가

요새 엄청 도는데


다들 비슷하게 생각할 때가 약간 의심스럽긴 하네요.


빅테크 실적 시즌 다가오는데

설사 가이던스에서 capex 전망이 조금이라도 꺾이거나 유지되면

이거 숏 치던 물량 다 숏커버링으로 돌아설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데이터 뜯어보면 확실히 단기적인 마진 압박은 팩트인데

여론이 너무 한쪽으로 쏠리면 꼭 반대 방향으로 튀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아직 포트폴리오는 가볍게 들고 가고 있지만

이번 실적 발표 기간은 변동성이 꽤 크지 않을까 싶네요.

공유하기
목록보기
월세대신
삭제된 댓글입니다.남들 다 무섭다 할 때가 오히려 조용할 때도 있더라고요. 저도 이런 빅테크 장세에서는 그냥 마음 편하게 배당 잘 나오는 에너지나 인프라 쪽 비중만 지키면서 관망 중이에요. 어차피 매일 마감하고 메모장 펴서 투자 기록 남기는 게 일상이라 그런지, 시세 흔들리는 거 다 챙겨보는 것도 이제는 좀 피곤하네요ㅎㅎ
2시간전

목록보기
신고하기

신고 사유를 선택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