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센터 인프라랑 HBM 값 비싸서 마진 갉아먹는다는 얘기가
요새 엄청 도는데
다들 비슷하게 생각할 때가 약간 의심스럽긴 하네요.
빅테크 실적 시즌 다가오는데
설사 가이던스에서 capex 전망이 조금이라도 꺾이거나 유지되면
이거 숏 치던 물량 다 숏커버링으로 돌아설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데이터 뜯어보면 확실히 단기적인 마진 압박은 팩트인데
여론이 너무 한쪽으로 쏠리면 꼭 반대 방향으로 튀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아직 포트폴리오는 가볍게 들고 가고 있지만
이번 실적 발표 기간은 변동성이 꽤 크지 않을까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