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자동차

PHEV는 진짜 패턴빨입니다

솔방울 | 19:39 | 조회 1 | 좋아요 0

요즘 PHEV 얘기 또 나오는데

이건 전기차 대용으로 보면 좀 꼬입니다.


연비표만 보면 혹하는데 실제론 충전 루틴 안 잡히면 그냥 무거운 하이브리드 되는 경우 많아요.

엔진이랑 구동배터리, 냉각계통을 다 끼고 가니까 구조도 빡세고

나중에 손볼 포인트도 늘어남.


출퇴근 짧고 집이나 사업장에서 꾸준히 꽂을 수 있으면 맛이 있는데

그거 아니면 내 기준엔 계산이 금방 흐려짐.

신차 발표 때 보조금이니 전기주행거리니 먼저 보지 말고

본인 운행패턴부터 대입하는 게 맞음 ㄹㅇ

공유하기
목록보기

목록보기
신고하기

신고 사유를 선택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