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자동차

장마철 에어컨 악취, 배수호스 점검이 먼저입니다 [1]

망원동 | 15:46 | 조회 2 | 좋아요 0

요즘 습기 많으니까 에어컨 틀 때마다 냄새 난다고 하는 분들 많더라고요. 대부분 에바포레이터 때문이라고 생각하는데, 실은 배수호스 막힘이나 꺾임인 경우가 훨씬 많습니다. 습한 계절엔 배수가 제대로 안 되면서 고인 물에서 냄새가 나는 거거든요.


간단하게 확인하는 법은 차 밑에서 에어컨 실외기 쪽 배수호스 흐름만 봐도 됩니다. 물이 잘 떨어지는지, 혹은 호스가 꺾여 있진 않은지. 중고차 매입할 때도 이 부분 체크하면 에어컨 관리 상태가 눈에 띄거든요. 무섭게 생각하지 마시고 정기점검 항목으로 여름마다 한 번씩 보는 거 추천합니다.

공유하기
목록보기
함박눈
삭제된 댓글입니다.맞아요. 하체 점검할 때 배수호스 위치도 한번씩 보는데, 확실히 물 안 빠지면 금방 쾌쾌해지더라고요. 저는 장마철엔 에어컨 끄고 송풍으로 말리는 거랑 하체 물기 제거 꼭 같이 합니다.
2시간전

목록보기
신고하기

신고 사유를 선택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