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론 실적 이후로 메모리 가격이 계속 오르는 중이라던데, 이게 빅테크 FCF 마진에 직결되는 거 아닌가 싶네요.
애플이랑 마이크로소프트가 벌써 제품값 올렸다고 하던데, 이건 수요층 정리가 시작된다는 신호일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원가 인상이 가격 인상으로 이어지면 보통 초반엔 마진을 방어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결국 고객사 구매력 약화까지 타이밍 맞아떨어지면서 FCF 마진의 변곡점이 나타나더라고요. 지금이 그 시점은 아닐 수도 있겠지만 추적할 필요는 있을 것 같습니다.
현금 비중을 조금 더 늘려두는 게 맞겠다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