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미국주식

월마트랑 원전 계약 맺은 거 보니까

막학기 | 06.28 | 조회 2 | 좋아요 0

CEG가 월마트랑도 PPA 맺었네요

빅테크만 전력 쓸어 담는 줄 알았는데

유통 공룡까지 핵발전 전력 사간다는 거 보니까 확실히 그리드 압박이 체감돼요


이러면 데이터센터용 전력 단가 상방이 더 열리는 꼴인데

제가 보는 마진 변곡점 모델에서 전력 비용 가중치를 좀 더 올려야 할 것 같아요


결국 인프라 효율 잘 뽑아내는 하드웨어 기업 아니면

나중에 원가 부담 꽤 세게 들어올지도 모르겠네요

코카콜라도 나중에 물류 자동화한다고 전력망 경쟁 붙으려나 혼자 상상해 보는 중입니다

공유하기
목록보기

목록보기
신고하기

신고 사유를 선택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