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매크로 지표나 FOMC 결과 나올 때마다
시장 변동성이 확실히 커진 게 느껴집니다.
금리를 내리네 마네 하며 지수가 출렁이면
개별주 들고 계신 분들은 밤잠 설치기 딱 좋은 시기 같네요.
매일 쏟아지는 뉴스를 다 챙겨보고 대응하려다 보면
결국 심리적으로 먼저 지치게 됩니다.
이럴 때일수록 그냥 신경 끄고
기계적으로 적립하는 게 답인 것 같습니다.
어차피 10년 뒤를 보고 묻어두는 자산인데
매달 평단가 맞춰서 VOO랑 QQQ 수량 늘려가는 재미만 느끼면 그만이니까요.
월급날 맞춰서 이번 달 분량도 조용히 매수 걸어둡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