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기기 정리하느라 민팃 자주 돌리는데
아무리 폰을 깨끗이 닦아서 넣어도 등급이 이상하게 낮게 나올 때가 있더군요.
알고 보니까 수거함 내부 카메라 유리판에 먼지가 끼거나 지문이 묻어 있으면
내 폰에 흠집이 있는 걸로 인식해서 감가를 때려버립니다.
안경 닦이나 극세사 천 하나 챙겨가서
내 폰만 닦지 마시고 민팃 기기 안쪽 렌즈 부위도 한 번 슥 닦아내고 넣어보세요.
등급 한 단계 차이로 몇만 원씩 왔다 갔다 하는데 억울하게 깎이면 손해잖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