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부동산

요즘 대출 규제 얘기 나오면 드는 생각 [1]

청보리 | 19:42 | 조회 4 | 좋아요 0

주변에서 보험사까지 대출 막는다는 소식 듣고 이제 집 사기 글렀다고 한숨 쉬는 분들이 꽤 보이네요.


근데 제 경험상 대출 규제를 전방위로 옥죈다는 건 역설적으로 그만큼 시장에 매수 에너지가 꽉 차 있다는 확실한 신호입니다.

정부가 바보도 아니고 바닥 경기도 안 좋은데 굳이 거래를 죽이려고 규제 카드를 꺼내지는 않거든요.


DSR 한도나 LTV 계산해보면 지금 진입 장벽이 높아진 건 팩트인데

이럴 때일수록 자금 계획을 보수적으로 잡고 현금 버퍼를 늘려가며 타이밍을 봐야지, 시장 분위기에 휩쓸려 아예 포기할 때는 아니라고 봅니다.

공유하기
목록보기
유리병
삭제된 댓글입니다.지금 같은 금리와 대출 환경에서 현금 버퍼가 충분하지 않은 분들이 무리하게 진입하는 게 오히려 리스크 아닐까요?
3시간전

목록보기
신고하기

신고 사유를 선택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