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부동산

보증보험 만기 2주 남음

양은냄비 | 17:40 | 조회 1 | 좋아요 0

요즘 제일 신경 쓰이는 건 공실률보다도 보증보험 만기 시점이더라고요.


임차인 당장 안 나간다고 끝이 아니고,

보증 갱신/연장 서류 한 번만 늦어도 현금흐름이 바로 흔들립니다.


은행 쪽은 그걸 “어, 연체 없는데요”로 보면 끝일지 몰라도,

임대인 입장에선 결국 내가 감당해야 하는 구멍이 생기는 거라서요.


대구 상가 들고 있으면 더 그래요.

금리도 금리인데, 결국 관리비·하자보수·이사비 같은 고정비는 공실이 아니어도 계속 나오니까요.

공유하기
목록보기

목록보기
신고하기

신고 사유를 선택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