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새 메모리 가격대가 미친 수준인데, 결국 하이퍼스케일러 쪽에서 CAPEX 가이던스 하향할 수밖에 없어 보인다.
애플도 아이패드 맥북 가격 올렸다고 하던데, 원가 부담 때문에 마진만 깎이고 수요까지 죽는 악순환 아닌가. 스스로 가격 인상 재료를 펀더멘털로 정당화하려고 해도 시장은 이미 '메모리 비용 터짐 = ROI 악화' 신호로 읽었으니까.
Q2 어닝 나오면 대규모 CAPEX 유지 가이던스 나올 리 없고, 그러면 픽앤셀은 고점이었다는 얘기지. 지금 수급 보니 HPC 관련 호가가 이미 이탈 신호 보이는데, 프리장 체결 템포 봐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