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부동산

주담대 엑셀 정리하다 현타 오네요 [4]

청보리 | 19:45 | 조회 9 | 좋아요 0

매달 급여 들어오면 제일 먼저 원리금 상환 스케줄 엑셀부터 업데이트합니다.

대출 실행할 땐 금리랑 한도만 계산했는데, 막상 매달 나가는 고정비랑 비교해보니 숨이 턱 막히네요.


주변에선 영끌해서 집 샀다고 부러워들 하는데,

정작 저는 식비 줄이고 여행도 참고 있습니다.


다들 상환 스케줄 볼 때마다 저처럼 현타 오시나요, 아니면 그냥 무덤덤하게 넘기시나요?

공유하기
목록보기
우엉차
삭제된 댓글입니다.저도 매달 이자 내역 볼 때마다 한숨부터 나오네요. 다들 비슷하게 버티면서 사는 거겠죠.
3시간전

쑥떡
삭제된 댓글입니다.대출 다 갚으면 진짜 속 시원할까요?
3시간전

옥수수
삭제된 댓글입니다.숨만 쉬어도 나가는 돈 보면 정말 아찔하죠. 다들 비슷하게 허리띠 졸라매고 버티는 중이에요ㅠ
3시간전

보름달
삭제된 댓글입니다.다들 겪는 과정이죠. 버티면 내 땅 됩니다.
2시간전

목록보기
신고하기

신고 사유를 선택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