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부동산

공사비 이슈는 결국 평면 구조까지 바꾸네요 [3]

동탄댁 | 06.28 | 조회 3 | 좋아요 0

이번 주말 모델하우스 두 군데 다녀왔는데 요즘은 정말 평면 설계에서 고민한 흔적이 역력하네요.


예전처럼 발코니 확장 면적을 무작정 넓게 빼는 건 공사비 때문에 한계가 있는지, 차라리 주방이랑 거실 동선을 효율적으로 다듬어서 개방감을 살리는 쪽으로 트렌드가 기운 것 같아요.


가점 낮아서 당첨은 요원하지만, 확실히 요즘 신축은 구조 하나로 구축이랑 급을 나누는 느낌입니다.

공유하기
목록보기
옥수수
삭제된 댓글입니다.확실히 요즘 구조 잘 빠진 신축 보면 이사 가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아요ㅠ 구축이랑 비교하면 개방감부터 다르더라고요.
7시간전

유리병
삭제된 댓글입니다.공사비 때문에 자재 줄이고 구조로 눈속임하는 느낌이 강해서 저는 오히려 더 신중해지네요.
7시간전

동탄댁 작성자
삭제된 댓글입니다.구조적인 대안이라기보다 비용 절감 측면이 크다는 말씀에 공감해요. 마감재 수준까지 꼼꼼히 뜯어보면 확실히 예전보다 아쉬운 점이 보이더라고요.
7시간전

목록보기
신고하기

신고 사유를 선택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