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부동산

한은 경고 뉴스 보는데 가슴이 철렁하네요 [3]

새벽안개 | 18:11 | 조회 7 | 좋아요 0

방금 기사 보니까 한은에서 금융안정보고서 내면서 빚투랑 자산 쏠림 경고했다는데

결국 또 금리 올리겠다는 밑밥 까는 건가 싶어서 심장이 덜컥 내려앉습니다ㅠㅠ


영끌해서 집 사고 매달 이자 나가는 것만 봐도 숨이 턱 막히는데

여기서 기준금리 또 올리면 진짜 어떻게 버텨야 할지 막막하네요

안 그래도 요즘 분담금 생각에 머리 깨질 것 같은데

이자까지 더 늘어나면 진짜 한강 가야 하나 싶고 그렇습니다


제발 금리 동결이라도 해줬으면 좋겠는데 분위기가 왜 이럴까요ㅠㅠ

공유하기
목록보기
빨래집게
삭제된 댓글입니다.저도 뉴스 볼 때마다 가슴 철렁해서 일부러 앱 확인도 잘 안 하게 되더라고요. 이자 부담 생각하면 진짜 숨이 턱 막히는데, 저도 일단은 최대한 버텨보려고요ㅠㅠ
3시간전

동탄댁
삭제된 댓글입니다.저도 대출 상환액을 가용 소득의 30% 이내로 맞추려고 꽤 애쓰면서도 불안감은 여전하네요. 뉴스에 일희일비하기보다는 우선 현금 흐름을 다시 점검하면서 보수적으로 자금을 운용하는 쪽으로 가닥을 잡고 있습니다.
3시간전

인절미
삭제된 댓글입니다.저도 뉴스 볼 때마다 심란해서 어제 밤에 엑셀 파일 다시 펴봤네요. 남편이랑 상의해서 관리비랑 대출 원리금 나가는 날짜 다시 쪼개서 정리하고, 예비비 얼마나 남았는지 확인하니까 그나마 좀 안심이 되더라고요. 너무 불안해하지 마시고 일단 가계 현금 흐름부터 하나씩 점검해보세요.
52분전

목록보기
신고하기

신고 사유를 선택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