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대 중반은 되어야
여성이 가사노동에서 완전히 은퇴한다는 분석을 봤는데
듣고 보니 진짜 마음이 짠해지네요.
생각해보면 우리 할머니나 엄마만 봐도
평생 부엌일에서 손을 못 놓으시잖아요.
나이 드셔도 자식들 오면 밥해 주느라 바쁘시고..
몸도 편찮으실 텐데
평생을 끝없는 돌봄 속에서 사시는 것 같아
오늘 퇴근하면 엄마한테 전화라도 한 통 드려야겠어요.
80대 중반은 되어야
여성이 가사노동에서 완전히 은퇴한다는 분석을 봤는데
듣고 보니 진짜 마음이 짠해지네요.
생각해보면 우리 할머니나 엄마만 봐도
평생 부엌일에서 손을 못 놓으시잖아요.
나이 드셔도 자식들 오면 밥해 주느라 바쁘시고..
몸도 편찮으실 텐데
평생을 끝없는 돌봄 속에서 사시는 것 같아
오늘 퇴근하면 엄마한테 전화라도 한 통 드려야겠어요.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작성일 | 조회 | 좋아요 |
|---|---|---|---|---|---|
| 150 | 여성 가사노동 은퇴 연령 보고 좀 놀랐어요 [5] | 반딧불 | 14:28 | 8 | 0 |
| 149 | 월드컵 보다가 갑자기 느낀 건데 [4] | 식혜 | 06.24 | 8 | 0 |
| 148 | 넷플릭스 가격 내린다는데 어차피 구독 늘어날듯ㅋㅋ | 도라지 | 06.24 | 5 | 0 |
| 147 | 부산은 장마 시작하면 집이 먼저 피곤해집니다 [7] | 단풍잎 | 06.24 | 19 | 0 |
| 146 | 삼성페이 안 먹히면 멍해짐 [5] | 식혜 | 06.24 | 12 | 0 |
| 145 | 야구장 근처 새 정비소 생겼는데 괜찮더라 [8] | 봄비 | 06.24 | 17 | 0 |
| 144 | 하이닉스 때문에 심리 불안정되는 게 나만인가ㅠㅠ [3] | 도라지 | 06.23 | 16 | 0 |
| 143 | 요즘 뉴스는 찾는 게 아니네요 [2] | 라일락 | 06.23 | 14 | 0 |
| 142 | 여름 준비는 결국 청소부터네요 [2] | 반딧불 | 06.23 | 15 | 0 |
| 141 | 가짜 쇼핑사이트 또 봤다 [6] | 도라지 | 06.22 | 25 | 0 |
| 140 | 카카오맵 북한 지도 은근 자세하네요 | 반딧불 | 06.22 | 7 | 0 |
| 139 | 요즘 유튜브 광고보다 G마켓 광고가 더 웃기네요 | 봄비 | 06.22 | 6 | 0 |
| 138 | 여름철에 폰 발열 잡으려고 생폰 쓰시는 분 계심? [6] | 식혜 | 06.22 | 22 | 0 |
| 137 | 요즘 감성적으로 소비하는 거 되게 많아졌다는 생각 [5] | 말차 | 06.22 | 20 | 0 |
| 136 | 김진경 인스타 댓글창 닫은 거 보고 충격받음 | 도라지 | 06.22 | 5 | 0 |
| 135 | 요즘 가짜 쇼핑 사이트가 있네요 [6] | 이슬 | 06.22 | 26 | 0 |
| 134 | 임장 다니다 보니 생긴 이상한 습관 [4] | 단풍잎 | 06.21 | 17 | 0 |
| 133 | 프로야구 500만 관중 역대 최소 경기 만에 돌파했대 [5] | 도라지 | 06.21 | 26 | 0 |
| 132 | 요즘 퇴근길 환율 보면 물류비 걱정부터 앞서네요 [3] | 단풍잎 | 06.21 | 16 | 0 |
| 131 | 날 더워지니까 전기세 벌써 겁나네 [6] | 식혜 | 06.21 | 22 | 0 |
| 130 | 카카오톡 보이스피싱, 진짜 요즘 더 교묘하네요 [3] | 반딧불 | 06.21 | 14 | 0 |
| 129 | 투표해도 체감이 어렵다 [3] | 라일락 | 06.21 | 14 | 0 |
| 128 | 폰 발열 올 때마다 폰꾸 스트랩 때메 미치겠음ㅠㅠ [8] | 도라지 | 06.21 | 36 | 0 |
| 127 | 기름값 5주째 내린다는데 체감이 없네 [10] | 식혜 | 06.21 | 52 | 0 |
| 126 | 참교육 보는데 그 장면은 좀 [4] | 이슬 | 06.21 | 14 | 0 |
| 125 | 이란 선수 총 세리머니 논란 진짜 타이밍이... | 이슬 | 06.21 | 11 | 0 |
| 124 | 요즘 게임사들이 방산 쪽으로도 가나봐요? [3] | 솔잎 | 06.21 | 17 | 0 |
| 123 | 주식 계좌가 확실히 흔해지긴 했네요 | 단풍잎 | 06.20 | 15 | 0 |
| 122 | 요즘 키오스크 앞에서 당황하시는 어르신들 보면 참 마음이 쓰이네요 [5] | 라일락 | 06.20 | 27 | 0 |
| 121 | 가족 단톡방 실수는 진짜 무섭더라 | 솔잎 | 06.20 | 15 | 0 |
신고 사유를 선택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