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클이 AI에 집중한다고 인력을 2만 명 넘게 내보냈다네요.
빅테크들이 AI 인프라에 수천억 달러 쏟아붓느라 현금 흐름 다 쥐어짜는 게 갈수록 심해지나 봐요.
약국 일도 사람이 하는 거라 그런지, 13%나 되는 인력을 한 번에 정리했다는 소식 보니까 마음이 참 뒤숭숭하네요.
결국 그 돈이 다 어디서 나오나 싶고, 당장 실적 찍히는 하드웨어랑 데이터센터에만 돈 몰리는 구조가 영 불안합니다.
이런 시기일수록 밸류에이션 차트보다 진짜 현금 꼬박꼬박 들어오는 배당주가 마음 편한 건 어쩔 수 없나 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