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돌리는데 전기 엄청 먹는다는 소리는 전부터 들었는데
요새는 아예 데이터센터 지을 때 자체 발전기까지 같이 올린다는 얘기가 들리더라구요.
빅테크 주가 흔들릴 때마다 인프라 비용 부담 얘기 꼭 나오던데
결국 마지막에 웃는 건 전력이나 인프라 공급하는 쪽 아닌가 싶기도 하고...
소액이라 개별주로 쪼개서 들어가기엔 머리 아파서
그냥 전력 테마 묶여있는 ETF를 적립식 포트에 섞어볼까 고민 중입니다.
맨날 애플이랑 테슬라만 들여다보다가
이런 쪽 지표 보려니까 또 공부할 게 늘어나는 느낌이네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