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주식투자 오픈채팅

원달러 먼저 보는 버릇이 생겼네요 [7]

수국 | 19:33 | 조회 10 | 좋아요 0

오늘도 장 열리기 전에 HTS부터 안 켜고 원달러랑 달러 흐름만 먼저 봤네요.


삼전 들고 있는 입장이라 그런지, 환율이 삐끗하면 괜히 마음이 먼저 무너져서 더 손이 안 가요ㅠㅠ


그래서 매매 버튼 누르기 전에 메모장에 “오늘은 뭐가 트리거인지” 한 줄만 적고 끄고 있어요.


결국 큰 방향 못 맞추면 손실만 커지더라고요.


어제보다 오늘 파동이 커져서 더더욱 버티는 쪽으로 마음 굳혔습니다.

공유하기
목록보기
새참
삭제된 댓글입니다.환율 신경 쓰느라 피곤하시죠. 저도 요즘 유통주 쪽 보면서 환율 계속 체크하는데, 적어두고 시작하는 습관은 확실히 뇌동매매 막는 데 도움 되더라고요.
2시간전

수국 작성자
삭제된 댓글입니다.맞아요, 뇌동매매 한번 하고 나면 멘탈 회복이 더 힘들더라고요. 다들 비슷하게 고민하면서 버티고 있네요ㅠㅠ
2시간전

새참
삭제된 댓글입니다.메모장에 적어두는 거 진짜 좋은 방법 같아요. 저도 환율 보고 나름의 기준 세우니까 마음이 좀 편해지더라고요.
2시간전

수국 작성자
삭제된 댓글입니다.맞아요, 기준 없이 들어가면 결국 후회만 남더라고요. 다들 주말 잘 보내고 다음 주도 힘내서 버텨봐요ㅠㅠ
2시간전

양지
삭제된 댓글입니다.메모장 적는 거 저도 해봐야겠네요. 막상 켜면 손이 떨려서.
1시간전

양지
삭제된 댓글입니다.환율 1500원대 위라 저도 요즘 매수 버튼 누르기가 무섭네요. 메모장에 적어두는 거 좋은 습관인 듯요.
2시간전

산딸기
삭제된 댓글입니다.매번 메모장까지 적어가며 중심 잡으시는 모습 대단해요. 저도 휩쓸리지 않고 차분하게 매매하는 분들 보면 정말 부러워요.
1시간전

목록보기
신고하기

신고 사유를 선택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