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ID 부품 일부를 디스플레이 아래로 넣는 방식으로 아이폰18 프로에서 다이내믹 아일랜드 크기가 꽤 줄어든다는 얘기가 나오고 있는데
사실 저는 지금 크기도 적응이 됐어서 딱히 불만은 없었거든요.
근데 줄어들면 알림 표시 영역도 같이 줄어드는 거라
현재 다이내믹 아일랜드 활용하는 써드파티 앱들이 어떻게 대응하느냐가 더 궁금하긴 해요.
베젤 없애는 방향으로 간다는 건 납득이 되는데,
기능적으로 지금보다 오히려 덜 쓰게 되는 건 아닐지 아직 잘 모르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