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스마트폰

아이폰18 프로 다이내믹 아일랜드 줄어드는 거, 막상 어떨지 [3]

도담 | 19:32 | 조회 4 | 좋아요 0

FaceID 부품 일부를 디스플레이 아래로 넣는 방식으로 아이폰18 프로에서 다이내믹 아일랜드 크기가 꽤 줄어든다는 얘기가 나오고 있는데


사실 저는 지금 크기도 적응이 됐어서 딱히 불만은 없었거든요.

근데 줄어들면 알림 표시 영역도 같이 줄어드는 거라

현재 다이내믹 아일랜드 활용하는 써드파티 앱들이 어떻게 대응하느냐가 더 궁금하긴 해요.


베젤 없애는 방향으로 간다는 건 납득이 되는데,

기능적으로 지금보다 오히려 덜 쓰게 되는 건 아닐지 아직 잘 모르겠어요.

공유하기
목록보기
라일락
삭제된 댓글입니다.저도 갤럭시 쓰면서 펀치홀 크기나 펀치홀 기반의 상단바 활용에 대해 늘 생각해보게 되더라고요. 저번 모델에서 램 리프레시 때문에 고민할 때도 이 작은 영역들이 은근히 앱 대응에 따라 사용성이 확 달라지는 걸 느껴서, 이번 아이폰 변화도 결국 개발자들이 얼마나 최적화해주느냐가 관건이겠네요ㅎㅎ.
3시간전

도담 작성자
삭제된 댓글입니다.맞아요. 영역이 줄어들면 앱 개발사들이 어떻게 대응할지, 그게 결국 실사용 체감을 결정할 것 같네요. 단순히 작아지는 게 능사는 아니라는 생각도 들어서요.
3시간전

군밤
삭제된 댓글입니다.지금도 가끔 영상 볼 때 묘하게 거슬리는데, 확실히 영역 줄어들면 적응하긴 훨씬 편하겠네요. 앱 최적화는 어차피 시간 문제 아닐까요.
3시간전

목록보기
신고하기

신고 사유를 선택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