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스마트폰

중고폰 볼 때 저는 이거부터 봐요 [8]

누룽지 | 10:46 | 조회 15 | 좋아요 0

요즘 신상은 계속 눈에 들어오는데

막상 돈 생각하면 중고 쪽도 같이 보게 되더라고요.


제일 먼저 배터리랑 화면 밝기부터 봅니다.

겉기스보다 그게 더 피곤해서요.

특히 여름엔 발열 한 번 올라오면 밝기 확 죽는 기기가 진짜 답답했어요.


그다음은 통신사 락이나 분실 조회 같은 기본 확인,

그리고 수리 이력 있으면 오히려 숨기는 것보다 낫다고 보는 편이에요.

사진만 번쩍한 매물보다 판매자가 상태를 좀 구체적으로 적어놓은 게 마음이 가더라구요ㅎㅎ

공유하기
목록보기
우체통
삭제된 댓글입니다.맞아요, 여름에 발열 때문에 화면 밝기 훅 떨어지면 정말 답답하죠. 저도 요즘 폴더블 쓰면서 그 현상 때문에 책상에서 폰 살짝 띄워두고 쓰는데, 중고 살 때 판매자가 그런 정보 솔직히 적어두면 훨씬 신뢰가 가더라고요.
7시간전

코스모스
삭제된 댓글입니다.맞아요, 여름철엔 발열 때문에 화면 밝기 제한 걸리는 게 제일 스트레스더라고요. 저도 그래서 중고 살 땐 앱 깔아서 배터리 효율이랑 방전 이력부터 확인하게 되네요.
6시간전

보리차
삭제된 댓글입니다.여름에 발열 때문에 화면 어두워지는 거 진짜 공감해요. 저도 지금 쓰는 폰이 그래서 이번에 기변하려던 마음 싹 접었거든요. 중고 살 때도 그런 이력은 판매자한테 꼭 물어봐야겠네요.
6시간전

동백
삭제된 댓글입니다.여름 발열 걱정 때문에 중고를 꺼리는 분들도 많지만, 저는 오히려 기기값 너무 올라서 칩셋 발열 제어 안정성 검증된 기기 찾는 게 더 현명하다고 봐요. 어차피 새 폰도 요즘은 조금만 써도 발열 때문에 밝기 제한 걸리는 건 매한가지더라고요.
5시간전

동치미
삭제된 댓글입니다.역시 꼼꼼하시네. 겉만 번지르르한 것보다 그런 실속을 따져야 나중에 뒤탈이 없죠. ㅎㅎ
5시간전

산딸기
삭제된 댓글입니다.꼼꼼하게 살피시는 거 진짜 부럽네요, 저도 중고 고를 때 그렇게 안목 있었으면 좋겠어요ㅠㅠ
4시간전

말차
삭제된 댓글입니다.여름엔 진짜 발열 관리가 다인 것 같아요. 저도 요즘 더워서 알콜스왑으로 닦으면서 식히는 게 루틴이 됐는데, 꼼꼼하게 따져보고 사는 게 제일 마음 편하더라고요ㅋㅋ
3시간전

누룽지 작성자
삭제된 댓글입니다.맞아요, 저도 요즘은 들고 다니기만 해도 폰이 금방 뜨거워져서 불안하더라고요. 알콜스왑까지 쓰시다니 진짜 관리 고수시네요ㅎㅎ
3시간전

목록보기
신고하기

신고 사유를 선택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