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폴더블 9월 출시 얘기가 계속 나오는데
카메라 쪽으로만 보면 솔직히 기대 반 의심 반입니다.
애플 첫 폴더블이면 힌지 구조 최적화에 전력 다 쏟을 거고
센서 사이즈나 알고리즘 튜닝은 2세대 가서야 잡힐 가능성이 높음.
삼성도 Z폴드 초창기엔 야간 계조가 처참했고
그거 어느 정도 봐줄 만해진 게 꽤 지났잖아요.
근데 2000달러면 환율 얼마 잡아도 300만원 훌쩍 넘을 텐데
야간 샘플샷 제대로 나오기 전까지는 구경만 할 것 같음.
칩플레이션에 폴더블 프리미엄까지 얹으면 진짜 억 소리 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