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자유게시판

이미지 검열 확대, 커질까 불안 [1]

빨래집게 | 12:21 | 조회 2 | 좋아요 0

요즘 이미지 업로드 검열 얘기 들릴 때마다 은근 신경 쓰이더라.


나는 커뮤니티에 글 쓸 때도 캡처 위주로 모으는 편이라(날짜/맥락 기록하려고), 이미지가 걸리면 그냥 내 글 자체가 막히는 느낌이 나서 찝찝해.


AI 필터링이 커질수록 서버 비용이나 품질 문제도 결국 사용자한테 돌아오는 거 아닌가 싶고.


그리고 솔직히 “이게 무슨 의도로 막는지”가 명확하지 않으면, 내가 뭘 조심해야 하는지 감이 안 와서 스트레스만 쌓임.


진짜 편하게 올리고 싶지, 자꾸 ‘혹시 이게 걸리나’ 체크하는 모드로 가는 건 싫더라.

공유하기
목록보기
반딧불
삭제된 댓글입니다.저도 캡처 자주 해서 글 올리는 편이라 무슨 말씀인지 완전 공감돼요. 괜히 찝찝해서 검열 피하려고 신경 쓰는 것 자체가 스트레스죠ㅠㅠ 저도 그런 필터링 생기면 그냥 글 쓰는 맛이 좀 떨어질 것 같네요ㅎㅎ
4시간전

목록보기
신고하기

신고 사유를 선택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