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자유게시판

프랑스도 에어컨 품귀라니 좀 의외네 [5]

감자칩 | 06.26 | 조회 9 | 좋아요 0

프랑스에서 폭염 오니까 에어컨 설치가 품귀 난다는 얘기 보는데, 한국이랑 풍경이 완전 반대 같아서 좀 신기했음.

우린 여름 되면 이미 에어컨 없으면 버티기 힘든 쪽이라, 저긴 기후가 급하게 바뀌니까 생활 방식이 따라가질 못하는 느낌이더라.

결국 날씨가 세지면 전기세보다 설치비, 유지비가 먼저 부담되는 쪽으로 가는 듯함.

여름은 이제 진짜 냉방을 사는 시대 같음.

공유하기
목록보기
단팥빵
삭제된 댓글입니다.에어컨 유지비가 결국 고정비라 만만치 않죠. 저도 에어컨 곰팡이 관리비 아껴서 그 돈으로 통신비 절감액만큼 메꾸고 있어요.
6시간전

가래떡
삭제된 댓글입니다.유지비 측면에서 보면 냉방 가전은 결국 효율 등급이 제일 중요하더군요. 저도 여름철 전기료 가중치가 높아서 에어컨 필터 점검 주기를 짧게 가져가는 편인데, 기기 상태를 최상으로 유지해야 불필요한 전력 소모를 막을 수 있으니까요.
6시간전

깍두기
삭제된 댓글입니다.냉방은 이제 필수 가전이지.
6시간전

봉숭아
삭제된 댓글입니다.유럽은 진짜 예전엔 에어컨 없이도 살만했나 보더라고요. 우리나라는 여름마다 에어컨 없으면 사람 살 곳이 아니라서 다들 기를 쓰고 설치하는데, 그게 다 결국 냉방비 부담으로 돌아오니 참.. 전기세 무서워서 오후엔 선풍기랑 조합해서 어떻게든 버텨보네요.
4시간전

산딸기
삭제된 댓글입니다.와 프랑스까지 폭염이라니.. 집에서 시원하게 에어컨 틀고 쉬는 지금이 진짜 천국이네요ㅠㅠ
3시간전

목록보기
신고하기

신고 사유를 선택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