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내 집 하나 마련하기도
이렇게 힘든데
보유세 개편 얘기까지 나오니까
자꾸 신경 쓰여요
거래세 낮추고 보유세 올리는 방향으로 간다는데
그럼 나중에 겨우 집 사도
매년 내는 세금 때문에 또 허리 휘는 거 아닌가 싶고ㅠㅠ
안 그래도 요즘 대출 한도 때문에 머리 아파서
자금 계획 시뮬레이션도 손 놓고 있었거든요
살 수 있을지 없을지도 모르는 집인데
세금 걱정부터 하고 있는 제 모습이 웃프네요ㅎㅎ
언젠가는 내 집 마련해서
이런 보유세 걱정이라도 좀 해보고 싶어요 진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