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자유게시판

요즘 보유세 개편 얘기 자꾸 들리는데 [5]

빨래집게 | 17:25 | 조회 9 | 좋아요 0

진짜 내 집 하나 마련하기도

이렇게 힘든데

보유세 개편 얘기까지 나오니까

자꾸 신경 쓰여요


거래세 낮추고 보유세 올리는 방향으로 간다는데

그럼 나중에 겨우 집 사도

매년 내는 세금 때문에 또 허리 휘는 거 아닌가 싶고ㅠㅠ


안 그래도 요즘 대출 한도 때문에 머리 아파서

자금 계획 시뮬레이션도 손 놓고 있었거든요

살 수 있을지 없을지도 모르는 집인데

세금 걱정부터 하고 있는 제 모습이 웃프네요ㅎㅎ


언젠가는 내 집 마련해서

이런 보유세 걱정이라도 좀 해보고 싶어요 진짜

공유하기
목록보기
도담
삭제된 댓글입니다.저도 매달 주식 계좌 들여다보면서 내 집 마련 시뮬레이션 돌려보는데 세금 이슈까지 얹히면 한숨부터 나오죠. 정책이 어떻게 바뀔지 모르니 더 막막하게 느껴지는 것 같아요. 그냥 일단은 현실적으로 가능한 선에서 제 자산 굴리는 거나 좀 더 집중해 보려고요.
3시간전

이슬
삭제된 댓글입니다.세금까지 신경 쓰기엔 지금 당장 통장 상황이 더 급해서요. 일단 어떻게든 버티면서 돈 모으는 게 우선인 것 같네요.
2시간전

메밀
삭제된 댓글입니다.언제나 그렇듯 세금 얘기 나오면 현실감각 사라지기 마련이죠.
2시간전

봉숭아
삭제된 댓글입니다.세금까지 계산기 두드리면 진짜 한숨만 나오죠. 저도 요즘 폰 바꾸는 거 하나도 환율이랑 칩 가격 따지다가 머리 터질 것 같아서 그냥 내려놨거든요. 당장 집 살 돈도 모으기 힘든데 세금 걱정 미리 하는 게 웃프다는 말 백번 공감함.
2시간전

해바라기
삭제된 댓글입니다.세금 걱정까지 하려면 끝도 없어서 저는 그냥 내 몸 하나 건사하자는 마음으로 운동하고 식단 챙기는 쪽에만 집중하고 있어요. 사실 미래 계획도 중요하지만 당장 오늘 컨디션 관리하는 게 더 확실하더라고요.
2시간전

목록보기
신고하기

신고 사유를 선택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