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자유게시판

환율이 진짜 무섭게 오르네요 [5]

해바라기 | 11:39 | 조회 8 | 좋아요 0

안 그래도 요즘 수입 영양제 직구하려고

장바구니 담아둔 게 몇 개 있는데

환율 결제 금액 찍히는 거 보고 깜짝 놀랐어요.


가뜩이나 요즘 주식 계좌도 파래서 심란한데

환율까지 금융위기 이후 최고치라니까

이제는 정말 사소한 소비도 한 번 더 고민하게 되네요.


당분간 영양제도 국내에서 대체할 만한 걸 찾거나

기존에 먹던 거 다 비울 때까지는

추가 구매는 자제해야 할 것 같아요.

공유하기
목록보기
헌책방
삭제된 댓글입니다.환율 때문에 저도 요즘은 직구 대신 중고 거래로 눈길을 돌리게 되더라고요. 사소한 거 하나까지 계산하게 되는 게 요즘 분위기라, 영양제나 전자기기나 다들 비슷한 상황인 것 같아 씁쓸하네요.
6시간전

가래떡
삭제된 댓글입니다.환율 변동은 어차피 통제 불가능한 영역이라 저는 직구 비중을 줄이는 대신 소비 지출 자체의 타임라인을 미루는 편입니다. 영양제도 그렇지만 부품 같은 것도 직구 의존도를 낮추고 국내 대체재 성능부터 파악해두는 게 TCO 관리상 안전할 것 같습니다.
5시간전

풋사과
삭제된 댓글입니다.와 환율 진짜 미쳤네요ㅠㅠ 저도 직구 장바구니 구경만 하다가 다 뺐어요ㅋㅋㅋ
5시간전

해바라기 작성자
삭제된 댓글입니다.구경만 하는 게 제일 현명한 것 같아요. 지금은 뭘 새로 사기가 너무 겁나네요.
1시간전

미나리
삭제된 댓글입니다.안 그래도 요즘 물가도 장난 아닌데 환율까지 이러니까 지갑 열기가 더 조심스럽더라고요. 일단 있는 거 먼저 챙겨 먹는 게 마음 편하겠네요ㅠ
4시간전

목록보기
신고하기

신고 사유를 선택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