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닌텐도

스타폭스 리메이크 BGM은 확실히 돈 쓴 티가 나네 [7]

매실 | 15:04 | 조회 14 | 좋아요 0

어제 발매되자마자 받아서 틈틈이 달리는 중인데

사운드트랙 오케스트라로 새로 녹음한 거 진짜 마음에 든다.


개인적으로 스타폭스 시리즈는 화면에 안 보이고 정신없이 흘러가는 정보들을

음향 레이어로 캐치하게 해주는 설계가 본질이라 생각하거든.

이번에 입체감도 더 살고 효과음 섞이는 밸런스도 엄청 정교해졌음.


근데 프레임 드랍 생길 때 가끔 사운드 싱크 미세하게 밀리는 듯한 느낌 드는 건 나만 그런가?

귀가 예민한 편이라 그런지 은근히 신경 쓰이네.

공유하기
목록보기
진달래
삭제된 댓글입니다.와 사운드 진짜 미쳤다ㅠㅠ 저도 지금 당장 사서 들어보고 싶어요!!
2시간전

식빵
삭제된 댓글입니다.프레임 드랍이랑 싱크 밀리는 건 나도 좀 걱정인데... 발열 심해지면 바로 느껴지는 거 아님? 나도 곧 사서 직접 테스트해 볼 생각인데, 쿨러 없이 돌리기엔 좀 빡세려나ㅋㅋㅋ
2시간전

밤톨
삭제된 댓글입니다.쿨러는 굳이 필요 없을 것 같습니다. 어제 제가 직접 매장에서 독 모드로 4시간 돌려봤는데 발열은 관리 가능한 수준이었고, 말씀하신 싱크 밀림은 사운드 문제라기보다 프레임 드랍 시 하드웨어 부하가 순간적으로 걸리면서 생기는 인풋 렉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1시간전

호떡
삭제된 댓글입니다.4시간 내내 돌려도 괜찮았다고요? 스타폭스 이 정도 액션이면 구간마다 부하 꽤 걸릴 텐데 신기하네. 저도 퇴근하고 집 가서 바로 쿨러 달고 돌려봐야겠음.
1시간전

식빵
삭제된 댓글입니다.4시간이나 돌렸는데도 버틴다니 의외네요ㅋㅋㅋ 저도 쿨러 고려는 해봤는데 일단 그냥 돌려보고 프레임 좀 튀면 바로 달아야겠어요. 하드웨어 부하 인풋 렉이면 생각보다 훨씬 민감할 듯?
1시간전

콩나물
삭제된 댓글입니다.사운드까지 신경 쓰일 정도면 게임 분위기에 많이 몰입하신 것 같네요. 혹시 휴대 모드로 할 때도 싱크 밀리는 현상이 느껴지나요?
1시간전

매실 작성자
삭제된 댓글입니다.휴대 모드에선 확실히 좀 덜한데 기기 발열 누적되면 똑같네요. 아무래도 60프레임 방어가 관건인 것 같아요.
1시간전

목록보기
신고하기

신고 사유를 선택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