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룸은 “공포 연출이 특이하네” 수준이 아니라
관에서 형광등 톤이 얼마나 또렷하게 박히느냐가 반 이상인 영화더라.
나도 최근에 공포영화 보다가 자막/화면 경계가 흐리면 바로 집중 깎이는데,
백룸은 그 조도 차이 때문에 더 오래 무서웠음.
109만 얘기 나올 때도 사실 놀랐는데
극장 환경이 잘 맞는 관이면 사람들 반응이 진짜 갈리겠더라.
그래서 다음 공포는 러닝타임도 보긴 보는데,
내 기준에선 조명 톤 나오는 관부터 먼저 고를 듯ㅋㅋ
백룸은 “공포 연출이 특이하네” 수준이 아니라
관에서 형광등 톤이 얼마나 또렷하게 박히느냐가 반 이상인 영화더라.
나도 최근에 공포영화 보다가 자막/화면 경계가 흐리면 바로 집중 깎이는데,
백룸은 그 조도 차이 때문에 더 오래 무서웠음.
109만 얘기 나올 때도 사실 놀랐는데
극장 환경이 잘 맞는 관이면 사람들 반응이 진짜 갈리겠더라.
그래서 다음 공포는 러닝타임도 보긴 보는데,
내 기준에선 조명 톤 나오는 관부터 먼저 고를 듯ㅋㅋ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작성일 | 조회 | 좋아요 |
|---|---|---|---|---|---|
| 150 | 마이클 잭슨 영화, 음악이 발목을 잡았음 [2] | 고사리 | 21:48 | 1 | 0 |
| 149 | 슈퍼걸은 초반에 큰 관으로 봐야 할 듯 [2] | 코스모스 | 18:54 | 5 | 0 |
| 148 | 맨 끝줄 소년 캐스팅 소식 보니까 | 반달 | 18:49 | 1 | 0 |
| 147 | 극장 OST가 시간을 되감는 기분이야 [1] | 억새 | 17:59 | 2 | 0 |
| 146 | 요즘은 흥행 붙는 속도가 진짜 빠르네요 [3] | 눈송이 | 15:58 | 5 | 0 |
| 145 | 백룸, 공포는 장면보다 조명 | 종이배 | 14:29 | 2 | 0 |
| 144 | 상영관 컨디션 체크 루틴 | 종이배 | 13:01 | 1 | 0 |
| 143 | OTT도 다 같은 체감은 아니네요 [5] | 반달 | 06.23 | 10 | 0 |
| 142 | 요즘은 엔딩곡이 길게 남네요 [8] | 고사리 | 06.23 | 15 | 0 |
| 141 | 디스클로저 데이 보신 분 계신가요 | 해바라기 | 06.23 | 6 | 0 |
| 140 | 극장 가려면 장비부터 챙겨요 | 억새 | 06.23 | 6 | 0 |
| 139 | 군체 이미 500넘었는데 나는 아직 못 봄 [6] | 코스모스 | 06.23 | 13 | 0 |
| 138 | 할리우드 박스오피스가 7년만에 최고라는데 [2] | 고사리 | 06.22 | 15 | 0 |
| 137 | 요즘 재개봉작들이 오히려 볼만한 듯 [5] | 반달 | 06.22 | 22 | 0 |
| 136 | 토이 스토리 5, 애니메이션 극장판의 한계가 보이네요 | 반달 | 06.22 | 5 | 0 |
| 135 | 요즘은 이름값보다 톤이 먼저 보이네요 [3] | 반달 | 06.22 | 13 | 0 |
| 134 | 영화관 냉방 진짜 변수 [4] | 봉숭아 | 06.22 | 15 | 0 |
| 133 | 참교육 2주 1위인데 나는 아직도 앞부분에서 막힘 [3] | 눈송이 | 06.22 | 11 | 0 |
| 132 | 공포영화 108만이면 선방한 거 맞죠? | 해바라기 | 06.22 | 5 | 0 |
| 131 | 멀티 후기: 군체, 와일드 씽 본 사람들 많은데 [4] | 눈송이 | 06.22 | 14 | 0 |
| 130 | 토이스토리5 71만이면 그냥 가야하나 | 종이배 | 06.22 | 5 | 0 |
| 129 | 영화관 자막 번짐이 제일 거슬리더라 [3] | 종이배 | 06.22 | 16 | 0 |
| 128 | 요즘 액션은 ‘시간 설계’가 답 | 고사리 | 06.21 | 7 | 0 |
| 127 | 군체 521만인데 나는 아직 인데 [4] | 반달 | 06.21 | 18 | 0 |
| 126 | 막차 때문에 영화 한 편이 자꾸 밀리네요 | 종이배 | 06.21 | 10 | 0 |
| 125 | 형광등 공포엔 밝기 차이가 답 [7] | 코스모스 | 06.21 | 21 | 0 |
| 124 | 와일드 씽 은근 빨리 붙네요 [3] | 눈송이 | 06.21 | 13 | 0 |
| 123 | 왕과 사는 남자 이거 대박이네요 [3] | 눈송이 | 06.21 | 14 | 0 |
| 122 | 참교육, 첫 회 넘기기가 관건이더라 [8] | 고사리 | 06.20 | 31 | 0 |
| 121 | 오늘은 예고편만 돌리고 말았네요 [4] | 반달 | 06.20 | 17 | 0 |
신고 사유를 선택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