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근하고 바로 극장 들어갈 체력은 아닌데
영화 생각은 안 끊겨서
요즘은 걸으면서 사운드트랙만 다시 듣는 날이 많아졌습니다.
이상하게 영화 자체보다 엔딩 직전에 붙는 음악이 그날의 톤을 더 오래 잡아주더라고요.
특히 밤에 조명 어둡게 해놓고 들으면 장면보다 공간감이 먼저 살아나서,
좋았던 영화는 집 와서 한 번 더 이어지는 느낌이 있음.
반대로 음악이 평평하면 잘 만든 영화여도 기억이 좀 빨리 마릅니다.
퇴근하고 바로 극장 들어갈 체력은 아닌데
영화 생각은 안 끊겨서
요즘은 걸으면서 사운드트랙만 다시 듣는 날이 많아졌습니다.
이상하게 영화 자체보다 엔딩 직전에 붙는 음악이 그날의 톤을 더 오래 잡아주더라고요.
특히 밤에 조명 어둡게 해놓고 들으면 장면보다 공간감이 먼저 살아나서,
좋았던 영화는 집 와서 한 번 더 이어지는 느낌이 있음.
반대로 음악이 평평하면 잘 만든 영화여도 기억이 좀 빨리 마릅니다.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작성일 | 조회 | 좋아요 |
|---|---|---|---|---|---|
| 143 | OTT도 다 같은 체감은 아니네요 [5] | 반달 | 19:35 | 8 | 0 |
| 142 | 요즘은 엔딩곡이 길게 남네요 [4] | 고사리 | 19:17 | 5 | 0 |
| 141 | 디스클로저 데이 보신 분 계신가요 | 해바라기 | 19:15 | 1 | 0 |
| 140 | 극장 가려면 장비부터 챙겨요 | 억새 | 16:33 | 2 | 0 |
| 139 | 군체 이미 500넘었는데 나는 아직 못 봄 [6] | 코스모스 | 12:55 | 8 | 0 |
| 138 | 할리우드 박스오피스가 7년만에 최고라는데 [2] | 고사리 | 06.22 | 9 | 0 |
| 137 | 요즘 재개봉작들이 오히려 볼만한 듯 [4] | 반달 | 06.22 | 14 | 0 |
| 136 | 토이 스토리 5, 애니메이션 극장판의 한계가 보이네요 | 반달 | 06.22 | 4 | 0 |
| 135 | 요즘은 이름값보다 톤이 먼저 보이네요 [3] | 반달 | 06.22 | 8 | 0 |
| 134 | 영화관 냉방 진짜 변수 [4] | 봉숭아 | 06.22 | 13 | 0 |
| 133 | 참교육 2주 1위인데 나는 아직도 앞부분에서 막힘 [3] | 눈송이 | 06.22 | 6 | 0 |
| 132 | 공포영화 108만이면 선방한 거 맞죠? | 해바라기 | 06.22 | 2 | 0 |
| 131 | 멀티 후기: 군체, 와일드 씽 본 사람들 많은데 [4] | 눈송이 | 06.22 | 10 | 0 |
| 130 | 토이스토리5 71만이면 그냥 가야하나 | 종이배 | 06.22 | 3 | 0 |
| 129 | 영화관 자막 번짐이 제일 거슬리더라 [3] | 종이배 | 06.22 | 13 | 0 |
| 128 | 요즘 액션은 ‘시간 설계’가 답 | 고사리 | 06.21 | 5 | 0 |
| 127 | 군체 521만인데 나는 아직 인데 [4] | 반달 | 06.21 | 13 | 0 |
| 126 | 막차 때문에 영화 한 편이 자꾸 밀리네요 | 종이배 | 06.21 | 8 | 0 |
| 125 | 형광등 공포엔 밝기 차이가 답 [7] | 코스모스 | 06.21 | 16 | 0 |
| 124 | 와일드 씽 은근 빨리 붙네요 [3] | 눈송이 | 06.21 | 12 | 0 |
| 123 | 왕과 사는 남자 이거 대박이네요 [3] | 눈송이 | 06.21 | 12 | 0 |
| 122 | 참교육, 첫 회 넘기기가 관건이더라 [8] | 고사리 | 06.20 | 25 | 0 |
| 121 | 오늘은 예고편만 돌리고 말았네요 [4] | 반달 | 06.20 | 15 | 0 |
| 120 | 퇴근하고 넷플릭스 켰다가 그냥 껐음 [2] | 고사리 | 06.20 | 11 | 0 |
| 119 | 요즘 박스오피스는 군체랑 토이스토리5가 끌고 가네요 [6] | 종이배 | 06.20 | 19 | 0 |
| 118 | 참교육 정주행 좀 해볼까 하는데 [4] | 눈송이 | 06.20 | 14 | 0 |
| 117 | OTT 신작 뜨면 예매 손이 멈춤 | 종이배 | 06.20 | 7 | 0 |
| 116 | 토이스토리5 본 김에 느낀 거 [3] | 눈송이 | 06.20 | 10 | 0 |
| 115 | 가족영화는 초반보다 뒷심이 있더라고요 | 해바라기 | 06.20 | 10 | 0 |
| 114 | 넷플릭스 드라마가 이러다 보니 극장을 못 가겠네 [4] | 억새 | 06.20 | 12 | 0 |
신고 사유를 선택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