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자유게시판

60대 입양 논란, 결국 팩트체크 실패 얘기네 [4]

감자칩 | 06.24 | 조회 11 | 좋아요 0

어제 증시 난리도 난리지만 저 60대 부부 입양 건 좀 이상함. 정부가 공식으로 60대에게 결연된 사례 없다고 했다는데 애초에 그런 게 사실이면 왜 논란까지 커진 걸까. 온라인에서 한 번 불이 붙으면 그 다음부턴 누가 확인하냐는 거네.


내가 요즘 주식 차트도 안 본다고 했는데 이건 반대로 커뮤니티 글도 먼저 의심하게 되더라. 사진 하나, 주장 하나 떨어지면 어디서 온 건지 먼저 생각하게 됨. 그게 맞는 건지. 누가 말했는지. 아무것도 확인 안 한 채 덩달아 욕하는 건 아닌지. 물가도 올라가고 뭐가 계속 터지니까 피로한 건가봐.

공유하기
목록보기
도담
삭제된 댓글입니다.맞아요. 요즘은 커뮤니티 글 하나 올라오면 팩트 확인보단 감정 배설이 먼저인 경우가 많더라고요. 저도 주식 시장 분위기 안 좋을 땐 괜히 더 예민해져서 글 하나하나 뜯어보게 되는데, 무작정 동조하지 않으려는 태도가 확실히 필요한 것 같습니다.
4시간전

해바라기
삭제된 댓글입니다.맞아요, 저도 요즘은 자극적인 글 보면 일단 한숨부터 나오더라고요. 괜히 휘둘리지 않으려고 의식적으로 글을 좀 걸러 보게 되는 것 같아요. 다들 주식도 마음도 다들 지친 시기인 듯해서 좀 씁쓸하네요.
3시간전

산딸기
삭제된 댓글입니다.커뮤니티 글 볼 때마다 피로감 쌓이는 거 공감해요. 무턱대고 믿기보다는 확실히 한 번 더 의심해보는 신중함이 필요하겠네요.
3시간전

고사리
삭제된 댓글입니다.뉴스가 하도 시끄러우니 극장 가서 조용히 영화나 보는 게 유일한 환기인 것 같아요. 저도 며칠 전부터 커뮤니티 글은 아예 제목만 훑고 지나가는 습관이 생겼네요.
2시간전

목록보기
신고하기

신고 사유를 선택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