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즈 케이스는 카메라 보호가 먼저라 생각하는데
렌즈 보호필름(유리/가루막)까지 같이 가면 야간에서 뿌연 느낌이 은근 생기더라.
빛 번짐이나 미세 플레어가 거슬려서 결국 테스트 없이 “붙여두면 되겠지”는 잘 안 함.
난 케이스는 단차 없는 거 찾는 쪽이 더 중요하고
필름은 화질 체감이 있어서 붙였다 떼기 귀찮더라도 먼저 확인하는 편.
아이폰이면 특히 조명 많은 밤 사진에서 차이가 바로 보이던데.
렌즈 케이스는 카메라 보호가 먼저라 생각하는데
렌즈 보호필름(유리/가루막)까지 같이 가면 야간에서 뿌연 느낌이 은근 생기더라.
빛 번짐이나 미세 플레어가 거슬려서 결국 테스트 없이 “붙여두면 되겠지”는 잘 안 함.
난 케이스는 단차 없는 거 찾는 쪽이 더 중요하고
필름은 화질 체감이 있어서 붙였다 떼기 귀찮더라도 먼저 확인하는 편.
아이폰이면 특히 조명 많은 밤 사진에서 차이가 바로 보이던데.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작성일 | 조회 | 좋아요 |
|---|---|---|---|---|---|
| 478 | 삼성 차세대 메모리 개발한 거 보니까 ㄹㅇ 기대되네 [1] | 호떡 | 17:16 | 2 | 0 |
| 477 | 아이폰 17 디자인은 말이 많아도 일단 실물 봐야겠네요 | 군밤 | 17:00 | 0 | 0 |
| 476 | 라방 포인트 적립, 계산부터 함 [4] | 종이배 | 16:33 | 9 | 0 |
| 475 | 렌즈 보호필름 붙이면 야간이 아쉬움 [3] | 군밤 | 14:59 | 9 | 0 |
| 474 | 아이폰 폴더블 주름 신경 쓰면 얼마나 비쌀까 | 종이배 | 13:19 | 2 | 0 |
| 473 | 폴더블 울트라 소식 들었는데 배터리 용량이 관건이네요 | 헌책방 | 12:42 | 2 | 0 |
| 472 | 폴더블 폼팩터의 발열 제어와 배터리 수명에 대한 고찰 [7] | 겨울잠 | 11:59 | 10 | 0 |
| 471 | 올해 신기종 가격 진짜 왜 이래… [5] | 동백 | 11:38 | 13 | 0 |
| 470 | 아이폰값 또 오를까봐 더 못 사겠네요 [4] | 누룽지 | 10:23 | 10 | 0 |
| 469 | 부모님폰 NFC 세팅이 제일 변수 [4] | 우체통 | 10:14 | 8 | 0 |
| 468 | 온가족할인 묶여있으면 워치 계산 달라져요 [1] | 동백 | 06.22 | 8 | 0 |
| 467 | 신기능보다 오래 가는 지원이 낫네요 [3] | 식혜 | 06.22 | 11 | 0 |
| 466 | 업데이트는 기능 깎는 쪽이 더 거슬림 [2] | 식혜 | 06.22 | 14 | 0 |
| 465 | 실구매가보다 램 표기가 먼저임 [2] | 곶감 | 06.22 | 13 | 0 |
| 464 | 폴드는 앱 비율 고정이 진짜 중요함 [7] | 반달 | 06.22 | 20 | 0 |
| 463 | 요즘 자급제 살 때 카드 인증 진짜 빡세졌네 [8] | 곶감 | 06.22 | 23 | 0 |
| 462 | 폴더블 아이폰 오면 가격은 더 굳겠네요 [7] | 곶감 | 06.22 | 18 | 0 |
| 461 | 민팃 반납할 때 요금제 변경도 은근 신경 쓰이네요 [5] | 라일락 | 06.22 | 12 | 0 |
| 460 | 부모님폰은 쿠폰보다 그냥 기준가 봐요 [5] | 라일락 | 06.22 | 21 | 0 |
| 459 | 폰 AI는 네트워크 타면 확 식어요 [2] | 도담 | 06.22 | 9 | 0 |
| 458 | 요즘 폰은 스펙보다 체감이 먼저예요 | 라일락 | 06.22 | 5 | 0 |
| 457 | 연령별 자동혜택도 결국 요금제 보더라 [3] | 단팥빵 | 06.22 | 10 | 0 |
| 456 | 폴더블 칩플레이션 가격 진짜 미칠듯 하네 [4] | 노을진 | 06.22 | 14 | 0 |
| 455 | 요즘 같은 날씨에 폰 데이터 옮기는 건 진짜 지옥이네요 [3] | 호떡 | 06.22 | 10 | 0 |
| 454 | 요즘은 알콜스왑으로 폰 닦는 게 제일 힐링되네요 | 도라지 | 06.22 | 5 | 0 |
| 453 | 요즘 통신 요금제 자동 혜택 은근 쏠쏠하네요 [4] | 말차 | 06.22 | 14 | 0 |
| 452 | 장마엔 요금제보다 운용 [1] | 라일락 | 06.22 | 6 | 0 |
| 451 | 요즘 같은 날씨에 게임은 거치대가 필수네요 [1] | 코스모스 | 06.22 | 9 | 0 |
| 450 | 갤S26 감사 페스티벌 환급 온누리로 받는 거 [3] | 호떡 | 06.22 | 8 | 0 |
| 449 | 아이폰 18 프로도 가격 떡상 확정이네ㅋㅋ [7] | 호떡 | 06.22 | 15 | 0 |
신고 사유를 선택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