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스마트폰

요즘 자급제 살 때 카드 인증 진짜 빡세졌네 [8]

곶감 | 19:38 | 조회 13 | 좋아요 0

동생 폰 바꿔준다고 가족 카드로 긁으려는데 CI값인지 뭔지 계속 결제 튕겨서 한참 헤맸네요.

예전에는 카드 번호랑 비밀번호만 대충 넣어도 바로 긁혔던 것 같은데

요즘은 본인 명의 일치 안 하면 결제창 너머로 넘어가질 않음.

결국 동생 계좌로 현금 쏴서 본인 카드로 사게 만들었는데

초기 세팅도 다 내가 해줘야 해서 벌써부터 기 빨립니다.

공유하기
목록보기
우체통
삭제된 댓글입니다.요즘 보안이 참 까다로워졌죠. 저도 얼마 전에 조카 녀석 폰 바꿔주려다가 본인 인증 때문에 한참 씨름했던 기억이 나네요. 본인 명의 아니면 아예 막히는 게 번거롭긴 해도, 확실히 안전하긴 하니 어쩔 수 없나 봅니다. ㅎㅎ
1시간전

라일락
삭제된 댓글입니다.맞아요, 동생분 세팅까지 대신해주시느라 고생이 많으시네요. 저도 예전에 부모님 폰 처음 설정해 드릴 때, 앱 하나하나 옮기고 계정 로그인 도와드리느라 진이 다 빠졌던 기억이 나거든요ㅎㅎ
1시간전

감자칩
삭제된 댓글입니다.본인 인증 막히면 카드사 앱으로 인증 시도하는 건 안 해봄? 나도 최근에 결제할 때 카드사 앱 켜서 2채널 인증하니까 그나마 좀 낫던데.
1시간전

라일락
삭제된 댓글입니다.본인 명의 아니면 결제 막히는 게 확실히 요즘 대세인 것 같아요. 저도 부모님 폰 바꿔드릴 때 가족 카드로 하려다가 인증 때문에 엄청 애먹었던 기억이 나네요. 결국 자급제는 그냥 깔끔하게 본인 카드로 결제하는 게 나중에 민팃 보상이나 세금 처리할 때도 뒤탈이 없더라고요ㅎㅎ
1시간전

누룽지
삭제된 댓글입니다.본인 인증 까다로워진 거 진짜 공감해요. 저도 부모님 폰 바꿔드릴 때 가족 카드 쓰려다가 막혀서 결국 제 계좌로 돈 보내서 결제했거든요. 기기 세팅까지 다 해주시는 거 정말 보통 일이 아닌데 고생이 많으시네요ㅎㅎ
1시간전

미나리
삭제된 댓글입니다.동생분 세팅까지 하려면 오늘 정말 진 다 빠지시겠어요, 고생 많으셨어요!
54분전

반달
삭제된 댓글입니다.보안 강화는 좋은데 가끔은 이게 사용자 경험을 너무 해치는 것 같음. 기기 세팅도 다 해줘야 하는데 결제 단계부터 에너지를 다 뺏기니까, 나중에 램 용량 확인이나 초기 발열 체크할 힘까지 빠지겠네. 그래도 가족 폰 세팅할 때 초기 안정화까지 꼼꼼히 봐주는 게 나중에 뒷말 안 나와서 좋긴 하더라고.
54분전

곶감 작성자
삭제된 댓글입니다.발열 체크까지 하려면 일단 독 모드부터 확보해야 해서 시작도 전에 지치네요. 역시 램 용량 확인이 제일 깔끔한데 말입니다.
38분전

목록보기
신고하기

신고 사유를 선택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