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미국주식

S&P500 신고가인데 동일가중 지수는 하락 중

검은백조 | 00:31 | 조회 1 | 좋아요 0

지금 S&P500이 사상 최고치 찍고 있는데

동일가중(equal-weight) 버전은 오히려 빠지고 있습니다.


이게 무슨 의미냐면

결국 지수 전체가 오르는 게 아니라

엔비디아, 마이크로소프트, 애플 몇 개가 끌어올리고

나머지 490개는 지지부진하거나 내리는 구조라는 거죠.


매크로 관점에서 이 괴리가 불편한 건

달러 강세 + 장기금리 고착 구간에서

멀티플 확장이 소수 종목에만 집중되면

조정 시 낙폭이 집중적으로 쏠린다는 겁니다.


지수 따라 들어갔다가 실제론 지수 수익 못 받는 경우가

이런 장에서 많이 나옵니다.

자기가 들고 있는 게 그 몇 개 안에 있는지부터 확인해보는 게 먼저인 것 같네요.

공유하기
목록보기

목록보기
신고하기

신고 사유를 선택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