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미국주식

분기배당보다 월배당이 편한 이유 [1]

월세대신 | 06.25 | 조회 5 | 좋아요 0

전 월배당이 수익률 조금 낮아도 마음은 더 편하더라구요.

큰돈 한 번 들어오는 것보다 자잘하게라도 자주 들어오면 생활비 흐름이 덜 끊겨서요.


약국 끝나고 집 가서 카드값이랑 공과금 보는 시간이 제일 현실적인데,

그때 분기배당은 기다리는 맛이 있고 월배당은 버티는 맛이 있네요 ㅋㅋ

시세는 맨날 흔들려도 현금 들어오는 간격이 짧으면 괜히 계좌를 덜 열어보게 됩니다.

저한텐 그게 수익률 몇십bp보다 낫네요.

공유하기
목록보기
초록불기원
삭제된 댓글입니다.월배당 들어오는 재미는 알겠는데, 전 시세 차익 한 번 크게 먹는 게 더 중요해서요. 배당 기다리는 시간에 차라리 변동성 큰 테마주 돌리는 게 심리적으로는 훨씬 낫더라고요.
4시간전

목록보기
신고하기

신고 사유를 선택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