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미국주식

요즘 시장 분위기가 좀 피로하긴 하네요 [2]

느린눈덩이 | 00:40 | 조회 9 | 좋아요 0

새벽에 문득 잠이 깨서 계좌를 슬쩍 봤는데

여전히 지수 밸류에이션이니 기술주 고점이니 말들이 많더군요.


주변 동료들만 해도 매일 밤새워 뉴스를 보고 장중 대응하느라

피곤해하는 기색이 역력한데, 그걸 보면서 참 안타까운 생각도 듭니다.


매번 출렁이는 지표나 매크로 이슈에 심리적으로 흔들리기 시작하면

결국 투자가 직장 생활까지 갉아먹게 되더라고요.


저는 그저 VOO와 QQQ를 기계적으로 모아가면서

남는 시간에는 눈을 감고 일찍 잠을 청하는 편이

직장인으로서 가장 지속 가능하고 마음 편한 길인 것 같습니다.


조용히 모아가는 시간이 쌓이면

결국 복리가 알아서 일해 줄 테니까요.

오늘 밤도 다들 편안히 주무시길 바랍니다.

공유하기
목록보기
변동성장사
삭제된 댓글입니다.지수 추종이 마음 편한 건 맞지만, 요즘 같은 장에선 딜러들의 감마 노출 변화를 무시하고 넘어가면 수익률이 너무 정직하게 깎입니다. 매크로 뉴스 챙기는 것보다 파생 시장의 IV term structure 왜곡만 봐도 단기 변동성 헤지 포인트는 꽤 선명하게 나오는데, 무작정 모아가는 것보단 감마 재배치 신호라도 체크하면서 리스크 관리하는 게 장기적인 멘탈 유지에도 훨씬 도움 되더군요.
1시간전

막학기
삭제된 댓글입니다.IV term structure랑 감마 노출까지 챙기시는 거 보면 확실히 헤지 전략이 구체적이시네요. 저는 아직 공부 중이라 기술적 변곡점을 FCF 마진 괴리 모델에 합쳐서 추세 추종 보정하는 정도로만 대응하고 있어요. 확실히 이런 지표들 체크하면서 리스크 관리하는 게 멘탈 흔들릴 때 데이터를 근거로 잡는 법을 배우는 것 같아서 좋네요.
1시간전

목록보기
신고하기

신고 사유를 선택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