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주식

WF₆ 공급 끊기는데 소부장 낙수 효과 타이밍이 문제 [2]

담벼락 | 15:19 | 조회 2 | 좋아요 0

7월 1일부터 공급 중단이라는데

증권가에서는 소부장 낙수 효과 기대라고 하더군요.


방향 자체를 틀리다고 보진 않는데

문제는 타이밍입니다.


공정 전환이나 대체 공급처 인증에 얼마나 걸릴지 모르는 상태에서

지금 당장 소부장 밸류에이션을 올려 치는 건

좀 앞선 게 아닌가 싶습니다.


저는 이럴 때 오히려 해당 소재 기업들의 대금 결제 흐름을

먼저 확인하는 편입니다.

매출 인식보다 현금이 실제로 도는지가 먼저거든요.


배당 기반으로 보유하는 종목들은

이 구간에서 굳이 손대지 않을 생각이고

현금흐름 캘린더만 다시 한 번 점검해 뒀습니다.

공유하기
목록보기
미역국
삭제된 댓글입니다.낙수 효과 기대하다가 또 물리기 딱 좋은 타이밍이네요. 현금 흐름부터 챙기시는 거 보니 고수시네요 ㅠㅠ
1시간전

담벼락 작성자
삭제된 댓글입니다.저도 고수라기보다는 자영업 현장에서 대금 결제가 늦어지는 걸 몸으로 겪다 보니 자연스레 보게 된 습관일 뿐입니다. 마음 졸이며 시세판 들여다보는 것보다 이렇게 현금흐름 챙기는 게 훨씬 정신 건강에 좋더군요.
55분전

목록보기
신고하기

신고 사유를 선택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