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라나로 스테이블코인 송금 테스트한다는 얘 나오니까 솔직히 기대는 되더라.
근데 나는 코인 쪽이 “빨라졌다”보다 “규제선이 어디냐”가 더 먼저라고 봐.
특히 FATF 얘기처럼 트래블룰이 넓어지면, 거래 편의는 유지되더라도 실제로는 시장이 한 번 더 요동칠 때가 있더라.
주식에서도 똑같은 느낌이야.
테마가 빨리 움직일수록, 돈이 들어오는 속도만큼 ‘빠져나갈 구멍’도 같이 만들어지거든.
그래서 나는 이런 뉴스 뜨면 차트보다 메인 이슈(규제/금리/실적) 체크 먼저 하고, 관심만 들고 가는 쪽으로 가.
가즈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