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주식

WF₆ 공급 중단, 반도체 말고 금리 경로가 먼저다 [2]

우물가 | 14:47 | 조회 6 | 좋아요 0

WF₆ 공급이 7월부터 끊긴다는 뉴스가 도는데, 시장은 반도체 주가 충격만 보고 있더라고요. 저는 이게 금리 경로 재점검 신호로 봅니다.


반도체 소부장이 실적 부진으로 넘어가면 하반기 경기 외형이 생각보다 약하게 나올 가능성이 높거든요. 지금까지는 AI 수요로 상승장 그림을 그렸는데 공급망 차질이 실제로 몇 개월 이어지면 인플레이션 수치가 부드러워질 수밖에 없습니다.


한은이 기준금리 인상을 계획 중이라는 얘기도 있지만, 이런 변수가 쌓이면 인상 사이클 자체가 늦춰질 수도 있거든요. 그럼 채권형 ETF 비중을 다시 들어야 하는 시점이 올 수도 있고요. 지금은 주식 쪽 하락만 재는 게 아니라 나중의 금리 환경까지 먼저 봐두는 시기라고 봅니다.

공유하기
목록보기
항아리
삭제된 댓글입니다.공급망 이슈로 인한 경기 둔화 가능성은 동의하는데요. 저는 오히려 채권으로 선회하기보단 이런 때일수록 현금 비중 60%를 더 견고하게 지키는 게 낫지 않나 싶어요. 시장이 금리 인상 사이클을 어떻게 해석하든 변동성이 커질 땐 일단 쥐고 있는 게 마음 편하더라고요.
2시간전

소쿠리
삭제된 댓글입니다.공급망 이슈로 시끄럽지만 결국 우량주는 버티는 놈이 이깁니다. 다들 힘내서 존버해요 ㅋㅋ
1시간전

목록보기
신고하기

신고 사유를 선택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