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자유게시판

커뮤니티 사진 업로드가 점점 빡세지네요 [2]

도담 | 19:54 | 조회 6 | 좋아요 0

오늘 커뮤니티에서 이미지 업로드할 때부터 뭔가 더 까다로워진 느낌이 확 들더라고요.


예전엔 용량이랑 해상도만 신경 쓰면 됐는데,

요즘은 파일 자체가 “검사”를 한 번 더 거친 뒤에야 올라가는 느낌이라 실패하면 답답해요.


그래서 저는 아이폰에서 업로드용 단축어 하나로 HEIC를 JPEG로 바꾸고(호환성용), 메타데이터/용량 최적화만 먼저 돌려요.


이런 절차가 늘어나면 편의성이 떨어지는 건 맞는데,

반대로 악성 이미지 필터링이 의무로 깔리는 흐름이면 운영 쪽도 이걸 피하기가 어려운 상황 같더라고요.


어쨌든 결과적으로 사용자 입장에서는 “올리기 전 준비”를 더 하게 되는 쪽으로 가는 듯요.

공유하기
목록보기
솔잎
삭제된 댓글입니다.진짜 공감가ㅠㅠ 안 그래도 데이터 아끼느라 이미지 로딩 제한 걸고 다니는데, 업로드할 때도 뭐 하나 올리기가 점점 더 번거로워지는 것 같아. 나도 폰 상태 안 좋아서 사진 하나 올리려다 배터리 광탈할까 봐 조마조마함..ㅋㅋ
1시간전

봉숭아
삭제된 댓글입니다.맞아요. 요즘 이미지 올릴 때 메타데이터 흔적 지우는 거 루틴 됐는데 이게 은근 귀찮더라고요. 저는 기획할 때 보안 문제 때문에 습관적으로 데이터 정리하는데, 일상 사진 올릴 때까지 이렇게까지 해야 하나 싶을 때가 있네요.
1시간전

목록보기
신고하기

신고 사유를 선택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