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주식

사이드카 15번 발동, 이제 유동성 문제 봐야 하는 시점 아닐까 [3]

부채 | 17:18 | 조회 9 | 좋아요 0

오전에 매수 사이드카 걸렸다고 하는데 솔직히 장 자체가 뭔가 불안정한 거 아닌가 싶네요. 폭락했다 반등했다 이 정도 변동성은 예전에 비하면 흔한 일인데, 문제는 반등 크기가 점점 커지면서 동시에 거래량 구조가 개판이 돼가는 중입니다.


지수만 올라가고 현물에서는 현금이 늘어난다는 게 결국 이겁니다. 누가 사고 누가 파는 건지 흐름이 명확하지 않고, 기관과 외인이 분할 매매로 시간을 끌면서 지수 추종 상품들만 튕겨나가는 식. 사이드카가 28번 걸릴 정도면 이건 정상이 아닙니다.


6월 말이라 리밸런싱 겹쳐있고, 국내 유동성도 분기말 결제 일정 때문에 살짝 경색 있는 시점인데, 여기서 지수만 자극적으로 움직이면 개미들부터 멘붕입니다. 내 생각엔 하반기 나가기 전에 유동성 흐름을 한 번 정리하고 들어가야 할 것 같은데, 시장은 그냥 AI와 달러 강세 이야기만 하네요.

공유하기
목록보기
소쿠리
삭제된 댓글입니다.변동성이 심해도 결국 좋은 우량주는 제 갈 길 가더라고요. 다들 흔들리지 말고 같이 버텨봅시다 ㅋㅋ
3시간전

유자청
삭제된 댓글입니다.변동성만 너무 커져서 일단 현금 확보하고 조용히 지켜볼 생각입니다.
2시간전

미역국
삭제된 댓글입니다.사이드카가 벌써 15번이라니 숨이 턱 막히네요. 이대로면 계좌 파란불만 더 깊어질까 봐 걱정입니다 ㅠㅠ
56분전

목록보기
신고하기

신고 사유를 선택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