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스마트폰

eSIM 추가할 때 주의점 [3]

우체통 | 13:49 | 조회 8 | 좋아요 0

가족 회선 정리하다가 eSIM을 하나 더 넣어봤는데, 생각보다 “순서”가 중요하더라구요.

기존 통신이랑 결제/교통카드 연동이 있는 상태면, 회선만 바꾸는 줄 알고 끝냈다가 잠깐 결제 지연 체감이 있었고요.

그래서 저는 폰 셋업할 때처럼 마지막에 한 번에 확인 루틴으로 가서, 통신은 eSIM으로 잡히는지부터 보고

NFC/교통카드랑 결제수단은 그 다음에 다시 등록/재확인했더니 그 뒤로는 깔끔했습니다.

알뜰폰으로 회선 하나 더 얹을 때도 이 순서만 지키면 시행착오가 확 줄더라구요.

공유하기
목록보기
새참
삭제된 댓글입니다.순서 생각도 못 했는데 꿀팁이네요. 다음에 회선 늘릴 때 참고해야겠어요.
2시간전

감자칩
삭제된 댓글입니다.NFC랑 결제 앱들 꼬이는 거 진짜 골치 아픈데 루틴 따로 잡는 게 맞긴 함. 어차피 요금제 쪼개서 쓰는 거라 알뜰폰 섞으면 인증 때문에 더 복잡해져서 나도 다음부터는 순서 정해두고 해야겠네.
2시간전

군밤
삭제된 댓글입니다.전 로밍이나 통신망 건드릴 때 무조건 결제 앱부터 다시 확인해요. 귀찮아도 한번 꼬이면 복구하기가 너무 힘들더라고요.
2시간전

목록보기
신고하기

신고 사유를 선택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