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주식

오늘 오후 코스닥 뜯어본 건데, 섹터별 쏠림이 지수와 안 맞네 [1]

우물가 | 17:25 | 조회 5 | 좋아요 0

코스피는 반등했는데 코스닥이 동반 하락하는 식으로 움직였더라고요.


2차전지·바이오 섹터 약세라는 게 표면상 이유인데, 제 기준엔 좀 다르게 보여요.

예금 금리가 여전히 높은데 수익성 낮은 기술주 비중이 남아있는 상황이고, 단기 차익 실현은 지수 반등 후에 오히려 더 빨리 터진다는 걸 이미 여러 번 봤으니까요.


리밸런싱 신호가 들어온 건 맞는데, 이게 포트폴리오 내 채권 비중을 늘려야 한다는 신호인지, 아니면 현금흐름 경직을 풀기 위한 신호인지 구분이 중요하더라고요.

지금 시점에선 후자가 맞는 것 같습니다.

공유하기
목록보기
소쿠리
삭제된 댓글입니다.지수 흔들려도 좋은 종목은 결국 돌아오더라고요. 우직하게 존버하며 상황 지켜봐야죠 ㅋㅋ
3시간전

목록보기
신고하기

신고 사유를 선택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