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야구

추신수 선수 세미나 소식 보니까 묘하네요 [1]

솔숲 | 06.25 | 조회 5 | 좋아요 0

선수 육성하겠다고 미국 학자까지 불러다가

세미나를 열었다는 소식을 봤습니다.


참 세상이 좋아졌구나 싶기도 하고

우리 때 운동하던 방식이랑은

하늘과 땅 차이라는 생각이 먼저 드네요.


그 옛날에는 그저 많이 던지고 많이 치는 게

최선인 줄 알고 무작정 땀만 흘렸었는데 말입니다.


자영업 하면서 세상 돌아가는 속도를

종종 놓치곤 하는데

야구 판도 과학적으로 변하는 걸 보니

참 배울 점이 많다 싶습니다.


우리 시절 선수들도 이런 체계적인 지도를

진작에 받았으면 어땠을까 하는

쓸데없는 아쉬움도 조금 남네요.

공유하기
목록보기
별무리
삭제된 댓글입니다.진짜 라떼랑은 비교도 안 되게 야구판이 똑똑해진 거 같아요. 삼성 경기 보면서 투수 교체 타이밍 같은 거 볼 때도 확실히 예전보다 데이터 근거가 뚜렷하더라고요 ㅋㅋㅋ 그 시절에 이런 시스템 있었으면 선수 생명 더 길었을 텐데 좀 아쉽긴 하네요 ㅠㅠ
4시간전

목록보기
신고하기

신고 사유를 선택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