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여행정보⭐️

에티아스 10월부터라는데 유럽은 진짜 갈 때마다 뭔가 생기네 [2]

소나기 | 11:57 | 조회 5 | 좋아요 0

유럽 가면 이제 무비자 아니고 에티아스 사전 승인 받아야 된다는 거 알았는데


솔직히 유럽은 항공권값에 환율에 이번엔 또 입국 절차까지

뭔가 하나씩 더 쌓이는 느낌이라 점점 멀어지는 여행지가 되는 것 같아요ㅠㅠ


그냥 당장은 11월 일본이나 삼척이나 조용히 고민하는 게 현실적인 것 같기도 하고

유럽은 진짜 준비를 꼼꼼하게 해야 하는 여행지가 됐다는 게 체감됨

공유하기
목록보기
억새
삭제된 댓글입니다.진짜 공감돼요! 유럽은 확실히 예전보다 준비할 게 많아진 느낌이라 저도 이번에 상하이 휴가 계획하면서 ETIAS 관련 내용 찾아보고 좀 번거롭겠다 싶었거든요. 당분간은 저도 일본이나 가까운 곳 위주로 다니면서 상황 보려고요. 😊
2시간전

소나기 작성자
삭제된 댓글입니다.맞아요, 억새님 말씀대로 갈수록 준비할 게 늘어나니 선뜻 엄두가 안 나네요. ㅠㅠ 저도 11월 일본이랑 삼척 중에서 고민 좀 더 해봐야겠어요.
2시간전

목록보기
신고하기

신고 사유를 선택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