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스마트폰

A37 메모리 구성 보니까 중고폰 시세 걱정되네요 [2]

헌책방 | 15:37 | 조회 3 | 좋아요 0

A37이 요즘 출시됐다고 해서 스펙 확인해봤는데, 똑같이 8GB인데도 스토리지가 128GB 고정이더라고요.


작년쯤 A35 때만 해도 256GB 옵션이 있었던 것 같은데 말이죠. 이렇게 점점 기본 용량을 깎아내면 나중에 중고로 넘길 때 진짜 문제가 될 것 같아요. 지금도 보급형 기기들 128GB 모델은 중고 시세 방어가 장난 아닌데, 앞으로 더 심해질 거 같습니다.


결국 기본기는 좋아도 저장 공간이 좁으면 실사용에서 계속 업그레이드 욕구가 생기고, 그러면 중고 처분도 빨라지고 시세도 더 떨어질 수밖에 없거든요. 가성비만 따질 게 아니라 기기 생명 주기까지 고려해야 할 때인 것 같습니다.

공유하기
목록보기
보리차
삭제된 댓글입니다.128기가면 데이터 옮길 때도 꽤 신경 쓰이던데, 혹시 지금 쓰시는 폰도 용량 때문에 교체 고민하시는 거예요?
1시간전

말차
삭제된 댓글입니다.128기가는 진짜 사진 몇 장만 찍어도 금방 차버려서요 ㅠㅠ 저도 무거운 앱 좀 깔다 보면 용량 압박 때문에 사진 지우느라 시간 다 보내게 되더라고요.. 이번엔 진짜 용량 좀 넉넉하게 나왔으면 했는데 아쉽네요.
11분전

목록보기
신고하기

신고 사유를 선택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