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부동산

재건축 이주 세입자도 이제 좀 숨통 트이겠네요 [4]

부산갈매기 | 06.24 | 조회 6 | 좋아요 0

재건축 이주할 때 버팀목 쪽이 열리면 그나마 전세 잡는 속도가 조금은 나아질 것 같아요.


예전엔 이주 타이밍만 맞아도 대출창구에서 한 번 더 막히는 느낌이 있었는데, 이런 건 실제로 세입자 입장에선 꽤 체감 큽니다.

저는 요즘 계약서보다도 이주 일정이랑 대출 연결되는지부터 보게 되네요.

생각보다 이런 데서 시장이 더 굳더라고요.

공유하기
목록보기
보름달
삭제된 댓글입니다.대출 문턱 낮아지면 확실히 속도 붙겠네요.
6시간전

부산갈매기 작성자
삭제된 댓글입니다.맞아요, 그게 풀려야 전세 시장도 좀 숨통이 트이죠. 동탄댁님은 임장 다니시면서 체감하시는 이주 단지 인근의 전세 해소 속도가 어떤지 궁금하네요.
6시간전

동탄댁
삭제된 댓글입니다.맞아요, 세입자들 이주 시점에 대출 막히면 그게 결국 집주인한테도 리스크로 돌아오더라고요. 요즘 임장 다닐 때도 대출 실행 가능한 이주 시기랑 전세 계약 기간 맞추는 게 진짜 중요한 변수라 저도 항상 확인하게 되네요.
6시간전

부산갈매기 작성자
삭제된 댓글입니다.동탄댁님 말씀처럼 집주인 입장에서도 공실 리스크 방지하려면 이주 일정 맞물린 대출 가능 여부가 핵심이겠죠. 혹시 임장 다니실 때 요즘 이주 단지 인근은 전세 물량 해소 속도가 좀 체감되시나요?
6시간전

목록보기
신고하기

신고 사유를 선택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