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미국주식

장 초반 5분 룰이 요즘 더 유효하네요

퇴근길라떼 | 06.24 | 조회 2 | 좋아요 0

장 열리고 5분은 웬만하면 손 안 대고 메모만 하고 있어요.


오늘도 뭔가 급등/급락 타이밍 잡으려는 마음이 올라오는데

그때마다 환율이랑 내일 일정(미국 쪽 지표/실적 캘린더)만 먼저 훑고

결국 저는 “그 다음에” 매수 결정을 하더라구요.


그리고 요즘은 배당 커버리지 쪽 비중을 올리는 중이라

주가가 흔들릴 때도 현금 비중 20% 라인 유지하는 게 제일 마음 편하고요.


연금저축은 자동이체로 이미 박아놔서, 장 보다가 감정으로 갈아타는 걸 막아주는 역할도 하고요.

공유하기
목록보기

목록보기
신고하기

신고 사유를 선택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