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미국주식

유가 진정이면 시장도 재평가

복학예정 | 01:39 | 조회 3 | 좋아요 0

밤에 중동 쪽 리스크가 좀 누그러진 얘기 나오고 나서 유가가 같이 얌전해지더라.

이런 날은 “금리” 얘기보다 “에너지 비용/물가 체감”이 먼저 가격에 반영되는 느낌이라, 난 반도체나 빅테크도 결국 가정이 바뀌는 거라 생각하고 봐.

특히 유가 변동성 줄면 다음 CPI/PCE 내러티브가 덜 흔들리니까, 옵션으로는 IV가 먼저 편해지는 구간이 나오기도 하고.

나도 그래서 알바비 들어오면 현금/ETF 적립 비중만 점검하고, 개별주는 관망 쪽으로 기울어져. 이럴 때 무리해서 베팅하면 보통 시장이 “다음 재료” 기다리면서 다시 흔들더라 ㅋㅋ

공유하기
목록보기

목록보기
신고하기

신고 사유를 선택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