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 쪽 우리 구역도 그렇고 요즘 조합마다 설계 변경하느라 다들 바쁘네요.
지하 주차장 동선이나 조경 조금 바꾸는 건데, 이게 사실 공사비 증액이랑 직결되는 문제라 꼼꼼히 보게 됩니다.
이런 사소한 변경이 나중에 비례율에 어떤 식으로 반영될지 따져보느라 이번 주말도 머리가 좀 아프네요.
조합 사무실 왔다 갔다 하면서 보니까, 다들 민원 제기하는 내용도 비슷비슷하고요.
어차피 가야 할 길인데 다들 유동성 확보는 잘해두셨나 모르겠습니다.
강북 쪽 우리 구역도 그렇고 요즘 조합마다 설계 변경하느라 다들 바쁘네요.
지하 주차장 동선이나 조경 조금 바꾸는 건데, 이게 사실 공사비 증액이랑 직결되는 문제라 꼼꼼히 보게 됩니다.
이런 사소한 변경이 나중에 비례율에 어떤 식으로 반영될지 따져보느라 이번 주말도 머리가 좀 아프네요.
조합 사무실 왔다 갔다 하면서 보니까, 다들 민원 제기하는 내용도 비슷비슷하고요.
어차피 가야 할 길인데 다들 유동성 확보는 잘해두셨나 모르겠습니다.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작성일 | 조회 | 좋아요 |
|---|---|---|---|---|---|
| 509 | 보유세 얘기 나오면 임대료만 보지 말고 [2] | 양은냄비 | 17:28 | 4 | 0 |
| 508 | 매립배관 하자, 신축이라고 안심하면 안 되더라고요 [5] | 인절미 | 16:43 | 9 | 0 |
| 507 | 요즘은 총회 참석률부터 봅니다 [3] | 옥탑방 | 15:48 | 7 | 0 |
| 506 | 요즘 관리실 게시판만 봐도 단지 급이 보이네요 [2] | 자갈치 | 15:47 | 3 | 0 |
| 505 | 7월 부동산 대책 예고가 영 개운치 않네요 [6] | 유리병 | 15:16 | 7 | 0 |
| 504 | 상가 임차인 통화할 때마다 식은땀이 나네요 [4] | 양은냄비 | 14:41 | 7 | 0 |
| 503 | 비규제지역 거래량 폭증과 계약 취소율이 암시하는 것 [1] | 수정과 | 14:41 | 2 | 0 |
| 502 | 요즘 관리사무소에서 설계 변경 공람하는 거 보셨나요 [4] | 옥탑방 | 13:15 | 8 | 0 |
| 501 | 정비사업 분양가 오를수록 대출이 더 조이네요 [3] | 민들레 | 12:11 | 4 | 0 |
| 500 | 레미콘 공장 2개 남은 거, 공사비에 얼마나 반영될까요 [6] | 단풍잎 | 06.23 | 15 | 0 |
| 499 | 구축 보증보험 요건 보실 때 주차 여건도 꼭 같이 보셔요 [5] | 동탄댁 | 06.23 | 14 | 0 |
| 498 | 전세도 ‘증빙’이 먼저예요 | 부산갈매기 | 06.23 | 7 | 0 |
| 497 | 계약서 특약이 더 무섭네요 [2] | 부산갈매기 | 06.23 | 8 | 0 |
| 496 | 금리 전망 지수 오른 거 보니까 가슴이 턱 막히네요 [1] | 빨래집게 | 06.23 | 10 | 0 |
| 495 | 정비사업 중도금 일정이 더 무섭네요 | 청보리 | 06.23 | 9 | 0 |
| 494 | 짐 줄이는 게 제일 싸네요 [4] | 청보리 | 06.23 | 12 | 0 |
| 493 | 여름 임장 다니면서 제일 신경 쓰이는 거요 [3] | 인절미 | 06.23 | 12 | 0 |
| 492 | 여름 임장은 주차부터 보게 됩니다 [2] | 도토리묵 | 06.23 | 10 | 0 |
| 491 | 복비는 정가가 아니라 상한입니다 [6] | 양은냄비 | 06.23 | 17 | 0 |
| 490 | 자금 양극화면 결국 임대차도 갈립니다 [5] | 자갈치 | 06.23 | 18 | 0 |
| 489 | 이주수요 대책 없는 정비사업 인허가가 무서운 이유 [5] | 옥탑방 | 06.23 | 16 | 0 |
| 488 | 이자일 겹치면 현금흐름 바로 불편합니다 [3] | 민들레 | 06.23 | 16 | 0 |
| 487 | 지상주차장과 세대별 주차 대수가 결국 보증금 방어선입니다 [9] | 수정과 | 06.23 | 21 | 0 |
| 486 | 전세보증 만기철 되면 매수 고민도 같이 식네요 | 유리병 | 06.23 | 7 | 0 |
| 485 | 주담대 7%대 재진입과 현금 매수론의 온도 차를 보며 [4] | 수정과 | 06.23 | 16 | 0 |
| 484 | 강남 대출지수 29, 숫자 보고 멍했음 [3] | 새벽안개 | 06.23 | 19 | 0 |
| 483 | 전세심리 살아도 공실은 별개 [4] | 양은냄비 | 06.23 | 17 | 0 |
| 482 | 보유세 올리고 양도세도 올리면 결과는 뻔한데 [5] | 민들레 | 06.23 | 18 | 0 |
| 481 | 반도체 성과급이 부동산으로 몰리는 건 맞는데 | 인절미 | 06.22 | 9 | 0 |
| 480 | 전세수급지수 122.5, 2021년 수준이라는 게 맞나요 [2] | 단풍잎 | 06.22 | 17 | 0 |
신고 사유를 선택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