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부동산

금리 전망 지수 오른 거 보니까 가슴이 턱 막히네요 [1]

빨래집게 | 19:07 | 조회 4 | 좋아요 0

요즘 대출 금리 조금 내려가나 싶어서

희망 회로 좀 돌리고 있었는데

오늘 뉴스 보니까 금리 전망치 상승 폭이 엄청나게 올랐다고 하더라고요.


안 그래도 요새 대출 한도도 팍팍하고

잔금 마련할 생각 하면 머리 아파서 시뮬레이션 돌리던 것도 다 멈춰 놨거든요.


근데 이자 부담이 더 커질 수 있다니까

진짜 내 집 마련의 꿈은 점점 더 멀어지는 기분이에요.

월급 빼고 다 오르는데 대출 이자까지 더 무서워지면

저 같은 평범한 직장인은 청약 당첨돼도 잔금 감당 못 하고 포기해야 하는 건지...


괜히 우울해져서 오늘 퇴근길에는

보증금 반환 생각만 하면서 터덜터덜 걸어왔네요.

돈 모으기는 참 힘든데 걱정거리만 늘어갑니다.

공유하기
목록보기
부산갈매기
삭제된 댓글입니다.이자 부담 때문에 저도 요즘 재계약 고민이 많은데, 잔금 걱정부터 하시는 거 보면 지금 매수 쪽으로 마음이 기울어 계신가 봐요. 저는 이럴 때일수록 일단 무리한 매수보다는 보증금 방어랑 월세 전환 시뮬레이션으로 현금 흐름 먼저 챙기는 게 낫더라고요. 이자 부담에 너무 매몰되지 마시고 일단 본인의 가용 예비비부터 냉정하게 다시 계산해보시는 거 어때요.
1시간전

목록보기
신고하기

신고 사유를 선택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