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매수할 때 대출 끼는 비중이 29% 수준이라는 거
그 말은 70% 넘는 사람들이 현금으로 산다는 건데
나는 영끌 없었으면 아예 진입도 못 했을 구축 아파트 한 채인데ㅠㅠ
성동구도 35% 언저리라고 하던데 현금 동원력 자체가 다른 세계 얘기임
이러니까 오르는 데만 계속 오르지
나처럼 대출 꽉 채워 산 사람이랑 현금으로 툭 사버리는 사람이랑 같은 시장에서 경쟁하는 게 맞나 싶다
이자는 내가 다 내고 있는데ㅠㅠ
강남구 매수할 때 대출 끼는 비중이 29% 수준이라는 거
그 말은 70% 넘는 사람들이 현금으로 산다는 건데
나는 영끌 없었으면 아예 진입도 못 했을 구축 아파트 한 채인데ㅠㅠ
성동구도 35% 언저리라고 하던데 현금 동원력 자체가 다른 세계 얘기임
이러니까 오르는 데만 계속 오르지
나처럼 대출 꽉 채워 산 사람이랑 현금으로 툭 사버리는 사람이랑 같은 시장에서 경쟁하는 게 맞나 싶다
이자는 내가 다 내고 있는데ㅠㅠ
| 번호 | 제목 | 글쓴이 | 작성일 | 조회 | 좋아요 |
|---|---|---|---|---|---|
| 488 | 이자일 겹치면 현금흐름 바로 불편합니다 [1] | 민들레 | 12:29 | 2 | 0 |
| 487 | 지상주차장과 세대별 주차 대수가 결국 보증금 방어선입니다 [4] | 수정과 | 11:53 | 5 | 0 |
| 486 | 전세보증 만기철 되면 매수 고민도 같이 식네요 | 유리병 | 11:09 | 1 | 0 |
| 485 | 주담대 7%대 재진입과 현금 매수론의 온도 차를 보며 [3] | 수정과 | 10:29 | 6 | 0 |
| 484 | 강남 대출지수 29, 숫자 보고 멍했음 [3] | 새벽안개 | 10:22 | 7 | 0 |
| 483 | 전세심리 살아도 공실은 별개 [3] | 양은냄비 | 09:10 | 8 | 0 |
| 482 | 보유세 올리고 양도세도 올리면 결과는 뻔한데 [3] | 민들레 | 09:06 | 7 | 0 |
| 481 | 반도체 성과급이 부동산으로 몰리는 건 맞는데 | 인절미 | 06.22 | 4 | 0 |
| 480 | 전세수급지수 122.5, 2021년 수준이라는 게 맞나요 [1] | 단풍잎 | 06.22 | 8 | 0 |
| 479 | 분리수거장 위치도 집값 같아요 [4] | 인절미 | 06.22 | 8 | 0 |
| 478 | 평당 공사비 오르면 구축 수요가 어디로 몰리나 [3] | 단풍잎 | 06.22 | 8 | 0 |
| 477 | 국고채 금리 오르는 건 좀 신경 쓰이네요 [2] | 부산갈매기 | 06.22 | 8 | 0 |
| 476 | 노란봉투 ‘충격 없다’ 말도 [4] | 단풍잎 | 06.22 | 12 | 0 |
| 475 | 성과급 늘어도 대출은 편해지진 않네요 | 청보리 | 06.22 | 3 | 0 |
| 474 | 요즘 재계약 앞두고 손품 파는 중인데 [4] | 부산갈매기 | 06.22 | 8 | 0 |
| 473 | 공급을 멈추면 오히려 더 꼬입니다 | 단풍잎 | 06.22 | 4 | 0 |
| 472 | 변동→고정 전환, 손익분기만 보면 놓치더라 [3] | 청보리 | 06.22 | 8 | 0 |
| 471 | 청년미래적금, 숫자만 보면 안 되네요 [4] | 단풍잎 | 06.22 | 11 | 0 |
| 470 | 다주택 양도세 중과 부활 이후의 잠김 현상 | 민들레 | 06.22 | 3 | 0 |
| 469 | 실거래 증빙 강화되고 확실히 현장 분위기가 달라졌네요 [8] | 청보리 | 06.22 | 14 | 0 |
| 468 | 이주 시기 다가오는데 버팀목 대출 확대가 참 다행이네요 | 동탄댁 | 06.22 | 4 | 0 |
| 467 | 다주택 양도세 중과 재개 이후 매물 흐름 솔직히 체감이 모호하네요 [7] | 동탄댁 | 06.22 | 11 | 0 |
| 466 | 동탄 쪽 들썩이는 거 보니까 마음이 복잡하네요 [4] | 동탄댁 | 06.22 | 8 | 0 |
| 465 | 이주 일정부터 보는 버릇 생겼어요 [2] | 동탄댁 | 06.22 | 7 | 0 |
| 464 | 지방 물건 정리하는 사람들 늘어난다던데 [3] | 빨래집게 | 06.22 | 7 | 0 |
| 463 | 선분양 지렛대가 시장을 왜곡 [3] | 유리병 | 06.22 | 9 | 0 |
| 462 | 신고가보다 출구가 먼저 보이네요 | 유리병 | 06.22 | 3 | 0 |
| 461 | 전세 매물 2021년 수준 됐다는 게 실감남 [5] | 도토리묵 | 06.22 | 12 | 0 |
| 460 | 빌라는 가격보다 출구가 더 문제입니다 [9] | 수정과 | 06.22 | 19 | 0 |
| 459 | 반도체 호황과 자산 쏠림, 결국 공급 필터링으로 귀결되네요 [4] | 수정과 | 06.22 | 6 | 0 |
신고 사유를 선택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