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장 다니면서 느끼는 건데
요즘 전세 매물이 진짜 없다
중개사 얘기로는 나오는 족족 바로 나가고
갱신 끌어안고 버티는 세입자도 많아서
시장에 나오는 물건 자체가 씨가 말랐다고
월세 선호가 심해지니까 전세 공급은 줄고
수요는 그대로니 가격은 당연히 오르는 구조
결국 전세난이 매매 수요 자극하는 건
2021년이랑 메커니즘이 똑같은데
그때처럼 입주 물량이 받쳐줄 시기가 아니라서
이번엔 더 길게 갈 것 같다는 느낌
임장 다니면서 느끼는 건데
요즘 전세 매물이 진짜 없다
중개사 얘기로는 나오는 족족 바로 나가고
갱신 끌어안고 버티는 세입자도 많아서
시장에 나오는 물건 자체가 씨가 말랐다고
월세 선호가 심해지니까 전세 공급은 줄고
수요는 그대로니 가격은 당연히 오르는 구조
결국 전세난이 매매 수요 자극하는 건
2021년이랑 메커니즘이 똑같은데
그때처럼 입주 물량이 받쳐줄 시기가 아니라서
이번엔 더 길게 갈 것 같다는 느낌
신고 사유를 선택해 주세요.